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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욕
    지역정보 2023. 5. 29. 11:34

    뉴욕은 미국 북동부 뉴욕주 남단에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며, 미국 최대의 도시입니다. 세계적인 대도시인 뉴욕은 상업, 금융, 미디어, 예술, 패션, 연구, 기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많은 분야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도쿄, 런던과 함께 세계 3대 도시이자 세계의 문화수도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뉴욕은 국제외교에서 중요한 도시이며 유엔본부가 있습니다.

    뉴욕항은 세계 최대의 자연항 중 하나입니다.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태튼 아일랜드의 5개 자치 독립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자치구들은 각각 독립되어 있었지만, 1898년 뉴욕에 합병되었습니다. 뉴욕의 인구는 2011년 기준 8,244,910명으로 ,305평방마일(790km2)에 걸쳐 분산되어 있습니다. 또한 뉴욕은 미국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80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며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언어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뉴욕 대도시권에는 6720평방마일(17,400km2)에 걸쳐 189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1624년 네덜란드 공화국 이주민들이 무역항으로 설립했고, 1626년 네덜란드인들이 뉴암스테르담이라는 지명을 붙였습니다.1664년에는 영국인들이 강제 점령하여 도시와 그 주변 지역을 통치하였고,  찰스 2세가 동생 요크 공(제임스 2세)에게 땅을 주었기 때문에 뉴욕을 줄여서 뉴욕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뉴욕은 1789년부터 1791년까지 미국의 공식 수도였습니다. 1790년부터는 미국 최대의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그 후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수백만 명의 이민자들이 배를 타고 뉴욕으로 이주해 왔습니다.

    뉴욕에는 5번가를 포함한 거리, 자유의 여신상을 포함한 랜드마크가 많이 있어 연간 5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타임스퀘어는 "세계의 교차로"(The Crossroads of the World)라고 불립니다. 타임스퀘어 부근에서는 브로드웨이 연극이 상연되고 뉴욕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록펠러 센터, 크라이슬러 빌딩을 포함한 초고층 빌딩, 센트럴 파크를 포함한 공원, 브루클린 다리 등을 포함하는 다리도 많이 있습니다. 경제수도라고도 불리는 뉴욕에는 월스트리트가 있고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나스닥이 이 거리에 있습니다. 맨해튼의 부동산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비쌉니다. 뉴욕 지하철은 세계 최대의 지하 철망 중 하나이며 컬럼비아 대학, 뉴욕 대학을 포함한 수많은 대학들도 뉴욕에 있습니다.

     

     

    뉴욕의 지리

    뉴욕은 미국 북동부 뉴욕주 동남쪽, 워싱턴 D.C.와 보스턴 중간에 있습니다. 대서양으로 나아갈 수 있는 허드슨강 입구에 위치한 뉴욕은 자연과 중요한 무역도시로 성장했습니다. 뉴욕은 맨해튼, 스태튼 아일랜드, 롱 아일랜드의 3개 섬에 걸쳐 도시가 펼쳐져 있습니다.

    허드슨 강은 허드슨 밸리를 거쳐 뉴욕 만으로 흐르며, 뉴욕과 트로이 사이에는 삼각천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드슨 강은 뉴저지 주와 뉴욕 시의 경계를 형성합니다. 이스트강은 롱아일랜드 해협에서 흘러들어 브롱크스와 맨해튼, 롱아일랜드의 경계를 형성합니다. 할렘강은 본토의 일부인 브롱크스와 맨해튼 사이를 지나갑니다.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에 강변을 따라 대규모 매립이 이루어졌습니다. 매립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로어 맨해튼으로 197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배터리 파크 시티 개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형의 자연스러운 경감의 일부는 특히 맨해튼에서 균등해졌습니다.

    뉴욕의 총 면적은 1,214평방킬로미터로 이 중 수면 면적은 425평방킬로미터, 육지 면적은 789평방킬로미터입니다.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태튼아일랜드 토트 언덕(124.9m)으로 메인주 이남의 동해안에서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그 정상 부근은 스태튼 아일랜드 녹지의 일부를 형성하고 대부분 숲으로 덮여 있습니다.

     

     

    뉴욕의 날씨

    뉴욕은 케이펜의 기후 구분으로 온난 습윤 기후에 속합니다. 맑거나 일시적으로 흐린 날은 연평균 234일입니다.
    여름은 일반적으로 고온 다습합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26~29℃(79~84°F), 평균 최저기온은 17~21°C(63~69°F)로 뉴욕주 다른 지역에 비해 매우 따뜻한 편입니다. 32℃(90°F)를 넘는 날은 연평균 19일입니다. 겨울은 춥고 육지에서 바다로 부는 항풍은 대서양과 애팔래치아 산맥으로 인해 시카고, 신시내티, 피츠버그와 같은 위도에 위치한 북아메리카 도시들에 비해 따뜻합니다. 가장 추운 1월의 평균 기온은 0℃(32°F)입니다. 영하로 기온이 내려가는 날은 연평균 75일이고 영하 15℃(5°F)를 밑도는 날은 연평균 1일입니다. 봄과 가을의 기후는 변하기 쉽고 쌀쌀한 날부터 더운 날까지 있지만 대체로 습도가 낮아 쾌적합니다.

    연평균 강수량은 약 1180mm로 계절에 따른 강우량 차이는 적습니다. 연평균 적설량은 약 710mm입니다.  허리케인이나 열대성 저기압은 적지만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12월에는 일몰 시각이 오후 4시 30분경입니다.

     

     

    뉴욕의 교통

    뉴욕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요. 2005년 기준 시민의 54.6%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통근, 통학하고 있습니다. 미국 모든 대중교통 이용자의 약 3분의 1, 철도 이용자의 약 3분의 2가 뉴욕과 그 근교에 살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지역에서 약 90%가 통근 차량을 이용하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뉴욕 시민이 통근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34.6분으로 대도시 중 최장입니다. 또한 뉴욕은 인구밀도는 높지만 자동차 이용률이 낮고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아 미국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철도 
    뉴욕에는 암트랙이 다니고 있으며 펜실베이니아역을 출발합니다. 암트랙 북동회랑을 통해 보스턴, 필라델피아, 워싱턴 D.C. 등과 연결되어 있으며 시카고, 뉴올리언스, 마이애미, 토론토, 몬트리올 등도 장거리 철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뉴욕 지하철은 역 수 및 영업 거리에서 세계 최대의 지하 철망입니다.
    뉴욕 지하철은 영업역 수가 468개로, 그 수로는 세계 최대의 지하 철망입니다. 2006년 승객 수는 총 15억 명이며 연간 승객 수로는 세계 3위입니다. 런던 지하철, 파리 메트로, 몬트리올 지하철, 워싱턴 메트로, 마드리드 지하철, 도쿄 지하철 등 대부분의 도시에서 야간 폐쇄되는 반면 거의 모든 노선에서 하루 24시간 영업하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뉴저지, 코네티컷, 뉴욕은 철도로 연결되어 있으며 롱아일랜드 철도, 메트로 노스 철도, 뉴저지 트랜짓이 달리고 있습니다. 이 철도는 그랜드 센트럴 역과 펜실베이니아 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250개 이상의 역과 20개 이상의 노선이 있습니다. 그 밖에 스태튼 아일랜드를 달리는 스태튼 아일랜드 철도, 뉴욕 지하철과 뉴저지 북서부를 연결하는 경로 트레인이 있습니다.

    버스
    메트로폴리탄 교통 당국(MTA) 버스는 5개 행정구를 모두 달리고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의 수는 1만 2,507개소가 있습니다. 2008년 한 해 동안 총 7억 4700만 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포트 오설리티 버스 터미널에는 하루 7000대의 버스가 발착하고 하루 20만 명의 통근객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뉴욕은 국제 여객에게 미국 최대의 관문입니다. 뉴욕 도시권에는 퀸스 지역에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라구아디아 공항, 뉴저지 주에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의 3개가 있습니다. 특히 존 F 케네디 공항은 전 세계의 편리한 장소로서 거점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 번째 공항으로 뉴욕 뉴버그 근교 스튜어트 국제공항이 상기 세 공항을 관리하는 뉴욕 뉴저지 항만공사로 흡수하여 증가하는 여객에 대응하기 위한 완화공항으로 확장 및 정비될 계획입니다.

    기타
    뉴욕은 대중교통 이용자도 많지만 자전거 이용자도 많습니다. 하루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은 12만 명입니다. 도보 통근자도 많아 미국 주요 도시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은 도시입니다. 시내 이동 방법에서 도보와 자전거는 21%를 차지해 미국 대도시 비율 8%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대중교통 네트워크를 보완하기 위해 뉴욕에는 고속도로, 공원도로(파크웨이)가 펼쳐져 있으며 뉴저지 북부, 웨스트체스터 카운티, 롱아일랜드, 코네티컷 남서부와 도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도로는 교외에서 통근도로로 수백만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매일같이 정체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조지 워싱턴 다리는 세계에서 자동차 통행으로 가장 혼잡한 다리 중 하나입니다.


    베라자노나로스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중간 현수교 중 하나입니다.
    1811년 위원회 계획에 따른 도로 바둑판화는 뉴욕 거리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다수의 스트리트와 애비뉴 중에서도 브로드웨이, 월스트리트, 매디슨 애비뉴는 미국에서 각각 극장, 금융, 광고 산업을 가리키는 말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뉴욕에는 북아메리카 최대의 브루클린과 스태튼아일랜드를 잇는 현수교 베라자노나로스교, 세계 최초의 기계 환기 운송 터널인 홀랜드터널, 북아메리카 유일의 공중 통근 케이블카인 루스벨트섬과 맨해튼을 연결하는 루즈벨트아일랜드트램웨이,  1만2000대 이상의 옐로캡으로 불리는 택시가 있습니다. 또한 맨해튼과 거리 안팎을 연결하는 페리도 많지만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가 대표적입니다.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는 스태튼 아일랜드와 로어 맨해튼 사이의 거리 8.4km를 연결하는 페리로 연간 19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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